학교/2-2학기(Java)
[9주차] 10/30(수) 강의내용
C0MPAS
2024. 10. 30. 20:40
6.7 Wrapper 클래스
- Wrapper 클래스 개념
-> 기본 타입에 해당되는 값을 객체로 다룰 수 있게 하는 Wrapper 클래스
기본 타입 | byte | short | int | long | char | float | double | boolean | |
Wrapper 클래스 | Byte | Short | Integer | Long | Character | Float | Double | Boolean |
- Wrapper 클래스의 객체 생성
Integer i = Integer.valueOf("10");
Double d = Double.valueOf("3.14");
- Wrapper 클래스의 활용
static int parseInt(String s) | 문자열 s를 10진 정수로 변환한 값 리턴 | ||||
static Integer valueOf(int i) | 정수 i를 담은 Integer 객체 리턴 | ||||
- 박싱과 언박싱
Integer ten = 10; // 자동 박싱. Integer ten - Integer.valueOf(10); 으로 자동 처리됨
int n = ten; // 자동 언박싱. int n - ten.intValue( ); 로 자동 처리됨
6.8 String 클래스
- String의 특징과 객체 생성
1) 스트링 리터럴과 new String()
2) 스트링 객체는 수정이 불가능하다
// 스트링 리터럴로 String 객체 생성
String str1 = "abcd";
// String 클래스의 생성자를 이용하여 String 객체 생성
char data[] = {'a', 'b', 'c', 'd'};
String str2 = new String(data);
String str3 = new String("abcd"); // str2와 str3는 모두 "abcd" 문자열
- String 활용
1) 문자열 비교: int compareTo(String anotherString)
2) 문자열 연결: String concat(String str)
3) 공백 제거: String trim( )
4) 문자열의 문자: char charAt(int index)
출처: 명품 JAVA Programming(개정 5판), 생능출판사